물 마시기 프로젝트 첫번째 _말린 청귤

 

 

 

 

 

 

안녕하세요 쩡벼리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요즘은 최대한 물을 많이 마시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런데 저는 물 마시는 걸 좋아하지 안ㅇ.. 아니 싫어합니다.. 이상하게도 물은 잘 안 넘어가더라고요 하루 평균 2L의 물을 마시면 몸에 좋다고 하는데 저는 하루에 물을 500ml도 안 먹어요 500ml가 머야.. 컵이 아닌 모금으로 한 모금 두 모금 해서 하루 총 반 컵 정도 마시나 봐요 

 

목이 마를 땐 물 대신 커피를 마셨어요 하루에 커피를 많이 먹을 땐 4잔도 먹을 때 있고 3잔 이상은 꼭 마시는 거 같아요 것도 큰 텀블러 잔에다가.. 제 나름대로 커피로 수분을 채운다고 합리화를 시킨 거죠 커피는 맛있으니깐요ㅋㅋㅋ

 

운동을 시작하고 물을 찾게 되는데 물이 안 넘어가요 안 넘어가.. 그래서 이온음료를 사다 놓고 마셨는데 것도 아닌 거 같아서 건강하게 물 마시기 물 많이 마시기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사과 한번 말려먹고 창고에 방치 중인 식품건조기를 꺼내 들고 청귤청 담고 남은 청귤을 말려주었어요 청귤은 처음 말려보는데 어떨지 궁금하네요 

 

 

아이스 허니청귤티

말린 청귤에 꿀 넣어 한잔 먹어봤는데 오~ 상큼한 향이 정말 좋아요

 

슬라이스한 청귤

청귤청 담을 때처럼 청귤을 슬라이스를 해줍니다 

너무 두꺼워도 너무 얇아도 안된다는데 저는 중간을 못 찾아 청귤청 담는 거보다 조금 두껍게 잘라줬어요

 

건조기 안에서 마를 준비중인 청귤들

건조기에 넣어 뚜껑을 덮어 70도에서 10시간 건조해줍니다

 

10시간 말려진 청귤들

아침에 일어나서 방에 가보니 청귤 향이 진하게 퍼져있네요 제법 잘 말렸어요 

손으로 만져보니 과즙이 조금 덜 말라서 4시간 추가시켜줬어요 

총 14시간 말려줌

 

14시간 말린 청귤

14시간 말리니 완전 건조가 되었어요 

 

 

더운데 뜨겁게 마실거라고? 

청귤 말린 기념으로다가 따뜻하게 한잔 마셔볼 거라고 꿀 한 스푼 넣고 청귤 두 조각 넣었는데 

한 모금 마시려다 입 댈뻔했네요 지금은 따뜻한 건 아니야 아니야~ 

 

아이스 허니 청귤티

결국 얼음 넣고 말린 청귤 2조각 더 넣어 아이스로 먹었네요 

상큼한 향이 좋아서 더 맛있게 느껴지네요 시원하니 자주 찾게 될 거 같아요 

한동안은 말린 청귤 덕분에 물 많이 마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청귤(풋귤) 구매 후기

안녕하세요 쩡벼리입니다. 오늘은 청귤 구매 후기를 남겨보도록하겠습니다 청귤청을 담을려고 청귤을 구매했어요 2년에 한번 꼴로 담는거 같아요 이번이 4번째 담네요 청귤청을 담아서 청귤에이드나 따뜻하게 차..

hee0027.tistory.com

 

 

청귤청 만들기

안녕하세요 쩡벼리입니다. 오늘은 청귤청 만들기입니다 청귤에 대한 간단한 소개는 앞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맨 밑에 링크 있어요 지금 담아 겨울철 추울 때 차로 마셔주면 감기 예방도 되고 좋더라고요 겨..

hee002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