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요리_ 옥수수 버터구이

 

 

 

 

 

안녕하세요 쩡 벼리예요.

 

오늘은 옥수수 버터 구이 입니다 

낮에는 아직 덥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해졌죠 이제 에어컨을 틀지 않아도 창문만 열어놔도 시원한 바람이 부니 요즘 같은 날씨가 딱 좋은거 같아요 가을이 접어들면 더 좋겠지만요ㅎ 이번주는 계속 비소식이 있네요 비오는거 싫어하는데 나이가 점점 드니 비오는것도 요즘은 좋더라구요 베란다에 앉아 비소리를 듣거나 괜히 우산을 들고 나가서 집 주변을 걸어 보기도 하고 그러네요

 

두달동안 계속 안좋았던 상황들이 겹치는 바람에 심적으로 많이 힘들어서 포스팅을 게을리했어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때 1일 1포스팅이 목표였는데 요즘은 3일에 1개 4일에 1개 쓰고있네요 이제 상황이 많이 정리가되서 다시 1일 1포스팅 도전해볼까해요 오늘부터 매일 만나요♡

 

비오느날 생각나는건 전이죠 김치전 호박전 부추전 파전 등등 많은것들이 있는데 요즘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 먹을수가 없어 슬픈 벼리입니다 ㅠ 다이어 트 전이라면 지금부터 굽고 있을건데 아쉽네요 그래서 준비한 옥수수 버터구이!! 저희 남편은 자극적이고 달고 새콤하고 그런거 좋아한다고 이야기한적 있는데 옥수수 구이도 마찬가지예요 달달한걸 좋아하는 남편님은 옥수수 삶아서 주면 안먹어요 

옥수수를 좋아하는 저는 역시나 이번 여름에도 옥수수를 사서 삶아 냉동실에 저장 시켜놨죠 다이어트 중인 저는 살짝 구어서 먹고 남편은 남편이 좋아하는 버터 구이를 만들어 봤어요  버터구이를 만들때 후라이팬에다가 굴려가며 구이를 만들었는데 에어프라이어 생긴뒤로는 모든걸 에어프라이어로다가 ~~ 한번만 뒤집어주면 되니 너무 편하고 좋아요 

 

※ 에어프라이어 없는분들도 걱정 No! 팬에다 돌려가며 구워주면 되요 

개인적으로 에어프라이어는 편한데 팬에다 굴려가며 굽는게 더 좋은거 같아요 

팬이 좀 더 촉촉하게 구워지고 에어프라이어는 살짝 바삭하게 구워지더라구요 

선택은 편하신쪽으로 하세요

 

 

 


버터 옥수수 구이 만들기 재료

 

버터, 옥수수, 꿀, 파프리카 시즈닝, 파마산 치즈가루

(시즈닝은 생략가능해요)

 


 

 

 

 

 

버터&녹인버터

전자렌지에 넣고 버터를 녹여서 꿀을 넣고 저어주세요

 

 

버터에 퐁당 

꿀을 섞은 버터에 옥수수를 넣고 버터가 발리도록 굴려주세요 

 

에어프라이에 나란히 나란히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200도에서 10분 뒤집어서 5분 구워주세요

 

※ 바삭한게 싫으신 분들은 중간중간 열어서 굽기정도를 확인해주세요

 

시즈닝 찹찹

 먹기좋게 구워진 옥수수에 시즈닝을 뿌려주세요 

 

알록 달록 옥수수 버터구이

완성입니다 살짝 바삭하니 좋아요 

 

※ 에어프라이어로 촉촉한 버터구이를 원하시면 옥수수 넣기전에 종이호일을 깔고 옥수수을 넣어주세요 

종이호일을 안깔고 넣었더니 버터가 바닥으로 다 흘러내려서 바삭하게 굽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