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단호박 에그슬럿

 

 

 

안녕하세요 쩡벼리입니다.

 

오늘은 단호박 에그 슬럿을 만들어봤어요 인싸 음식이라면서요? 뒷북인가요.. ㅎㅎㅎ 처음엔 단호박 수프를 만들려고 사 왔는데 단호박으로 만들 수 있는 게 있는지 검색을 해보고 핫하다 해서 만들어봤는데 치즈 덕후인 저는 맛있어요!! 달콤한 단호박에 짭쪼롬한 치즈가 만나 단짠단짠을 이루는 맛이 예술이네요ㅎ 남편님도 맛있다며 그 자리에서 뚝딱해치우네요 하나 만들었는데 아쉬움에 자리에서 못 일어나겠더라고요ㅎㅎㅎ 

 

단호박에 오리훈제 넣어도 맛있고 불고기를 넣어도 맛있고 치즈만 넣어도 맛있고 단호박은 다른 음식들이랑 잘 어울리네요 계란을 넣고 풀었더니 원하는 비주얼이 나오지 않아서 포스팅을 할까 말까 고민했어요 이왕이면 비주얼도 좋아야 된다는 생각에 그동안 안 올린 것들도 많았는데 이번에는 맛있으니 널리 널리 알리고자 포스팅하기로 했습니다

 

 

 


단호박 에그슬럿재료

 

단호박 작은거 한통, 모짜렐라&체다치즈, 계란 1개, 다진양파 2T, 소금 조금


 

 

 

깨끗해진 단호박

 

단호박은 껍질도 먹기때문에 베이킹소다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깨끗해진 단호박을 전자렌지 용기에 넣고 2~3분 돌려주세요

 

※ 에어프라이기에 들어가서는 치즈만 녹혀줄거라 전자렌지에서 단호박을 익혀준다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아요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가 없어도 전자렌지로 충분히 만들수있습니다

 

 

전자렌지에서 나온 단호박

전자렌지에서 2~3분 돌린뒤 익은 단호박을 윗부분을 잘라주세요

뚜껑을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씨를 긁어낸 단호박

 

자른 윗부분을 뚫어주고 호박속을 파주세요 

저는 뜨거울때 파다보니 힘조절을 잘못해서 단호박 알맹이도 같이 파져서 씨와 분리후 넣어줬어요

 

뜨거울때 말고 한김 식히고 하시는걸 추천해요

 

양파를 품은 단호박

양파는 작게 다져서 2T 넣어주세요

 

다른 레싶시피보면 양파를 안넣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저는 양파가 많아서 양파도 넣어줬어요

 

 

계란 노른자를 톡

계란을 넣고 노른자를 톡 터틀트려주세요 

 

※ 노른자를 터트리지 않으면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들어가면 노른자 부풀어올라 터질수 있어요

저는 계란을 넣고 흰자랑 노른자 둘다 섞어줘서 망함 

노른자만 터트리는걸 추천!

 

치즈덕후인 나는 치즈많이

마지막으로 치즈를 단호박속 가득 넣어주세요

치즈는 어느걸 써도 상관없어요

 

 

체다치즈도 투척

체다치즈로 덮어줬어요

이건 생략하셔도 되요 

 

에어프라이어 속 단호박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200도에서 10분 구워주세요

 

치즈가 속까지 녹아야하고 달걀이 있어서 익혀줘야하니 시간은 중간중간 열어보고 맞추시면 됩니다

저는 미리 예열을 해놔서 10분 구우니 딱맞은거 같아요

 

잘 구워진 단호박 에그슬럿

에어프라이어에 빼서 먹기좋게 잘라주세요

 

탔을까바 걱정했는데 위에 치츠 겉만 그런거였어요 전혀 안탔어요 

노릇노릇 구워졌네요 

 

치즈폭포

남편님 퇴근하고 도착하니 살짝 식어서 전자렌지에 데운다고 살짝 돌렸던더니 치즈 폭포가 만들어졌어요

 

단호박에그슬럿 자른모습

먹기좋게 잘라서 꿀찍어 드시면 진짜 맛있어요

처음엔 그냥 먹고 두번째 만들어서는 꿀찍어 먹었는데 정말 단쨘단쨘이예요

 

치즈가 단호박을 덮치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