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로 오리훈제 맛있게굽기

 

 

 

 

 

 

 

 

 

 

이번주는 아버님 생신이셔서 저희집에서 식사를 하기로했어요 집안 대청소를하고 음식 리스트 정리하며 신경써야할게 많아서 정신이없네요 시부모님 오시는날은 긴장을 빠짝하게 되고 더 구석구석 청소할때 없는지 찾게되네요 8년째지만 아직까지도 신경이 쓰이는건 어쩔수없나봐요 친청부모님 오실때는 편하게 있는데 시부모님은 언제나 어려운거같아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오리훈제를 구워봤어요 킴스마트에서 사온 오리훈제를 어찌먹어야하나 고민하다 간편하게 양파랑 구워서 줘야겠다 하며 에어프라이어를 꺼내들었네요 팬에다가 구워먹다가 에어프라이어에 구우니 너무 편하고 청소도 간편하고 좋네요 팬에다 구우면 기름이 가스렌지 주변에 튀여서 닦아내느라 설거지뿐 아니라 가스렌지 청소도 해줘야했는데 에어프라이어는 통만 꺼내 씻어주면 되니 설거지할때 후딱해버릴수 있어 기름기 있는 음식들은 에어프라이어를 자주 사용하는거 같아요 에어프라이어기를 안쓸거같아 안사고 버티다 공기청정기 살때 딸려온 작은사이즈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보니 너무 좋아서 큰 용량이 탐나기는 하네요 작은사이즈는 하나를 만들더라도 두세번 돌려야되서 시간을 많이 잡아먹다보니 가끔 지칠때도 있더라고요

 

 

오리훈제 굽기 재료

 

오리훈제 한팩, 양파 1개, 팽이버섯 반개, 머스터드소스

 

에어프라이어 200도에서 10분 뒤집어서 5분

※ 에어프라이어기를 미리 예열해놓으면 조금 빠르게 만들수있어요

미리예열 추천!!

 

 

 

 

 

 

 

 

양파는 씻어서 썰어주고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내고 흐르는물에 씻어 손으로 살살 찢어주세요

 

 

 

 

에어프라이어 팬에 양파>오리훈제>팽이버섯 순으로 올려주세요

 

 

 

 

에어프라이어 200도에서 10분 뒤집어서 5분 = 15분 돌려주세요

 

 

 

 

중간에 열어서 팽이버섯은 빼주세요

팽이버섯은 오래 있으면 타버릴수도 있어서 살짝만 익혀주면되요

 

 

 

 

 

팽이버섯을 빼고 뒤집어서 마저 구워주세요

 

 

 

 

 

앞뒤로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달짝한 양파에 보들보들한 팽이버섯과 함께 머스터드소스에 콕 찍어 먹으면 딱이예요

 

오늘도 맛있는 밥시간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