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로 만든 마늘 빵

 

 

 

 

오늘의 간식 마늘 빵 입니다.

 

 

요즘은 에어프라이어가 주방 필수품 중에 하나로 꼽히죠? 에어프라이어 만으로도 정말 못하는 요리가 없는듯... 저도 에어프라이어 가지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는데 남편님이 집에 있는 오븐도 안쓰면서 무슨 에어프라이어냐고... 면박주고 .. ㅠㅠ 결혼해서 2년은 오븐 많이 썼는데 그건 몰랐냐고 하니깐 .. 지금은 안쓰니 아니라고 하네요 칫,  그래서 구경만 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공기청정기를 사자는거예요 내 에어프라이어는 안사주면서 자기가 사고싶은거는 사자니이이이잉!! 공기청정기가 훨~씬 배로 비싼데  들은척도 안하고 있다가 홈쇼핑 보는데 공기청정기를 사면 에어프라이어를 주네요? 소리질러~~~!!  네 그래서 샀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줘서 공기청정기를 샀어요 하하핳 에어프라이어 너무 좋아요 정말 잘 쓰고 있어요 핫도그 데워먹으면 짱입니다 저희 집꺼는 젤 작은 용량인데 너무 좋아서 큰 용량으로 바꾸고싶어서 남편님에게 한번더 어필을 해봅니다 큰걸로 바꾸자고 하니 좋답니다... 읭?? 이렇게 쉽게? 응? 그럴거면 처음부터 큰 용량으로 사게 해주지..  제가 요즘 에어프라이어로 남편님이 좋아하는걸 열심히 만들어 주고있어요 나봐라 ~ 에어프라이어 쓴다 ~ 열심히 어필하는중이예요

요번달안에  큰용량으로 바꿀거예요 기회는 왔을때 잡으라는 말 있잖아요? 응?

무튼,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마늘 빵을 가져왔어요 식빵을 양많은걸 샀더니 안먹고 그대로 남아있어서 이제 상할거 같은 기분에 마늘 빵을 만들어 주기로 했어요 마늘 빵을 좋아하는데 가끔 요렇게 만들어 먹는게 좋아서 마트나 빵집에서는 잘 안사먹게 되더라고요  잊을만 할때 한번씩 만들어 줍니다 항상 오븐으로 만들었는데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만들어 봤어요 에어프라이어로 처음 만들어 봐서 설렘♡

 

◎ 재료 ◎

식빵, 다진마늘, 버터, 꿀, 파슬리

< 에어프라이어는 재료 준비하면서 예열해두세요 그래야 오래 걸리지 않아요 >

예열- 200도 마늘 빵 만드는 온도 - 180도

 

 

마늘 빵 만들때는 항상 마늘을 직접 조금 굵게 다졌었는데 마늘이 똑 떨어진거예요 그래서 마트에서 사온 다진마늘을 써줍니다 버터는 집에 있는거 사용했어요 식빵은 이마트에서 사온건데 그냥 먹기에는 질겨요

 

 

식빵을 크기에 따라 4등분 5등분 해주세요 저는 5등분했습니다

 

 

그릇에다 버터를 녹여 주시고요 전자렌지로 30초 돌려줬어요 녹인 버터에 다진 마늘, 파슬리, 꿀을 넣고 섞어주세요

 

 

식빵 위에다 발라주시는데 한쪽 면만 발라주세요 양쪽을 다바르면 너무 진해서 금방 질릴수도 있고 탈수도 있어요  마늘 소스를 바른 식빵을 예열해둔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줍니다 용량이 작으니 몇개 안들어가서 다 만드는데 시간이 오래걸린거는 비밀.

 

 

180도에서 10분 구워줄건데요 5분정도 되었을때 중간 확인 해주세요 크기나 발림성 용량 차이가 있어서 탈수도 있어요 중간 확인해줘야되용

저는 5분에 확인해보고 조금더 구워서 7분 ~ 8분사이에 꺼냈어요

 

 

 꿀을 넣어 달달하고 고소한 마늘 빵이 완성 되었어요

 

 

흑당 커피 한잔 만들어서 마늘 빵이랑 먹으면 맛있어 맛있엉

항상 오븐에 하다 에어프라이어로 해보니 세상편함요 청소도 간편하고 허리를 안구부려도 되고 더운날 오븐 열기에 안녹아도 되고 ~ 넘나 좋아요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요리 종종 들고 올게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