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엔 따뜻한 뱅쇼 한잔♡

 

 

 

 

 

 

 

 

 

 

안녕하세요 쩡 벼리입니다.

 

카페에서 먹고 반해 만들어 먹기 시작한 뱅쇼!! 겨울엔 떨어지기 무섭게 만들어 두는 중이예요 올해도 어김없이 뱅쇼를 만들고 있어요 이번에는 조금 빨리 만들어 보았는데 꿀 한숟갈에 얼음 넣어 아이스로 먹으니 또 색다른맛! 좋네요ㅎ 저희 남편은 주방에서 멀 만드는거 정말 싫어하는데 뱅쇼는 자기가 직접 만들어 먹을정도로 좋아합니다ㅎ 8년동안 처음 본 모습에 낯선... 장봐와서 재료손질부터 보관까지 다하더라구요 ㅎ 요번에는 귀찮은지 만들어 달라고 하길래 만들어줬네요 집에 포도가 선물로 2박스나 들어와서 처리할겸 뱅쇼에 넣었는데 것두 많이요 .. 다음부터는 포도는 안넣는걸로 다가 ... 뱅쇼가 아닌 포도즙? 먹는 기분이더라구요 이번에는 망했어요 핳 저는 못먹겠던데 남편은 또 맛있다고 하네요 

 

 

 


뱅쇼 만들기

레드와인, 과일( 사과, 오렌지, 레몬, 배, 포도 & 집에 있는 과일  ), 시나몬 스틱(시나몬가루), 물 300ml

* 정향이나 팔각등 향신료를 넣으면 더 맛있다고 하는데 저는 안넣어도 맛있어서 생략했어요  

 


 

 

 

 

 

사과, 오렌지,  포도나 집에 있는 과일을 껍질까지 넣기에 배랑 사과는 베이킹 소다로 뽀득 뽀득 깨끗하게 씻어주고

레몬이랑 오렌지는 베이킹소다 + 뜨거운 물에 굴려주었어요 포도는 식초물에 담궈 헹궈줬어요

 

 

과일을 슬라이스 해주세요

레몬이랑 사과는 씨를 빼주세요 씨가 들어가면 쓴맛이 나기에 빼주셔야되요

 

레드와인을 준비해주세요

와인은 이마트에서 제일 싼걸로 구매했어요

 

준비된 냄비에 과일을 넣고 와인, 시나몬 스틱을 넣어주세요

향신료 사용하실분들은 같이 넣어주세요

 

요때 알콜을 전부 날리고 싶은 신분들은 물을 300ml를 넣어주세요 물을 넣으면 알콜이 날라간다고 하더라구요 

술을 못마시는 저는 물을 넣어끓여줍니다 저는 와인 두병을 사용해서 양이 많아요 

 

중 약불에서 은근하게 40분 끓여주세요

 저는 빨리 끓으라고 센불에서 한번 끓어 올린후 불을 줄이기에 뽀글뽀글 거품이 생겼네요

거품은 걷어내면 되니깐요 모.. 40분 정도 끓여주고 과일은 걸러서 버려주세요

 

올 겨울 감기가 오지 못하게 지켜줄 뱅쇼 완성!!

와인 두병을 끓여서 1.5L 가 나왔네요 남편이 먹는걸로는 2주면 다먹겠죠 .. 

올 겨울도 부탁해 뱅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