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리 스틱 & 샐러리 무침

 

 

안녕하세요 쩡이에요 ◡̈

너무너무너무 정말 엄청 오랜만에 찾아온 블로그네요

블로그 쓸려고 사진은 열심히 찍어뒀는데

몇 년 사이에 일도 많아서 블로그를 할 수 있는 

마음에 여유도 없었고 시간도 없었어요

그리고 지금은 

컴퓨터를 켜는 게 너무 귀찮네요 허허 허허 허..

​이제 조금씩 블로그를 시작해볼까하는 의미에서

닉네임도 바꿨어요 

쩡벼리에서 쩡이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블로그에서 자주 만나요😉

 

얼마 전에 장을 봤는데 샐러리를 엄청 싸게 팔더라고요

두 개 남았길래 몽땅 사 왔습니다

( 샐러리 엄청 좋아합니다ㅋㅋ )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샐러리를 즙 내서 많이 먹었는데

작년부터는 즙이 이상하게 안 먹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그냥 스틱으로 먹고 있습니다

스틱을 마요네즈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아무것도 없이 그냥 먹기도 하지만

저는 마요네즈가... ㅎㅎㅎㅎㅎ

샐러리 잎은 즙 낼 때 잘 먹었는데

스틱 만들고 버리기 아까워서

무침으로 만들어봤어요

오늘은 샐러리 스틱 &샐러리 무침을 가져왔습니다

샐러리 스틱이야 좋아하시는 분들 많은데

샐러리 잎 무침은 생소하신 분들 많을 거 같은데요

저도 무침은 처음이라 낯설더라고요

그냥 나물 무침하듯 무쳐봤는데

샐러리 잎은 질기네요......

쌉싸름한데 샐러리 향도 강하게 나고

못 먹을 정도는 아닙니다 저는 괜찮았어요!

 

 

 
샐러리 스틱
샐러리 무침
스틱 소스
샐러리 줄기
샐러리 잎
마요네즈
소금
참기름
통후추
매실
 
 

* 저는 샐러리 향이 좋아서 샐러리 무침에 다진 마늘은 뺏는데요

다진 마늘이랑 멸치(참치) 액젓 살짝 넣어줘도 좋습니다

 

샐러리를 준비해 주세요

 
 
 
 
 

 

샐러리 머리와 잎 부분을 잘라내고

줄기만 따로 모아서 꼼꼼히 씻어주세요

줄기에 이물질이 많아서 앞뒤로 깨끗하게 세척해 주고

제가 벗기는 요령이 너무 없네요 ㅋㅋㅋㅋㅋ 지저분... (두 단 분량입니다)
 

샐러리는 줄기에 심은 질기기 때문에 제거해 줍니다

칼등이나 손으로 살짝 힘줘서 뜯으면 쉽게 제거 가능합니다

살짝 꺾어줘도 잘 벗겨져요

그냥 먹어도 되지만 먹을 때 귀찮아져요(미리 제거 추천!)

다 벗겨낸 샐러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통에 넣어주면 스틱 만들기 끝!

스틱은 마요 소스에 찍어 먹으면

단짠으로 먹기 좋은데 저는 마요네즈를

만들어 먹으니 고 소달 달한 맛이에요

(건강한 마요네즈 만드는 방법 곧 가져올게요 )

 

샐러리 무침

 
 

샐러리 잎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소금은 한두 꼬집만 넣어줘도 충분해요 저는 소금 간을 조금 만해서 좀 많은 양을 넣었습니다

팔팔 끓는 물에 소금을 넣어주고 저어주세요

소금이 녹은 거 같으면 샐러리 잎을 넣고

1분간 데쳐줍니다(무침으로 먹기는 줄기가 질겨요)

* 소금은 생략 가능합니다

소금을 넣는 이유는 애들이 푸릇푸릇 해집니다

색이 더 선명해져요 초록 초록

소금은 한두 꼬집만 넣어줘도 충분해요

 
 

잘 데쳐진 샐러리 잎을 찬물에 헹궈 물을 꼭 짜서

소금, 매실, 참기름 깨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끝입니다

(다진 마늘, 멸치&참치 액젓 넣어줘도 좋아요)

 
 

샐러리 스틱은 다이어트에 좋고 간식으로도 딱이에요

이제 샐러리 잎 버리지 말고 무침으로 드셔보세요

맛있게 드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