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 리조또

 

 

 

오늘의 밥 한끼는 로제 리조또 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재료와 로제소스만 있다면 만들수 있는 로제 리조또를 들고 왔어요

로제소스가 아닌 토마토 소스로도 만들수 있습니다

예전에 크림 리조또를 먹어봤는데 너무 느끼한거예요 그때 그 느끼함때문에 리조또를 멀리했어요 먹을 일이 생기면 스파게티를 선택하고 했는데 지난달에 떡볶이가 먹고싶어서 죠스 떡볶이를 주문할려고 보니 로제 떡볶이가 있더라구요 새로운 맛의 떡볶이라 망설였는데 느끼한걸 좋아하는 남편님이 로제 떡볶이를 드시겠다는 겁니다 .. 로제 떡볶이 하나 일반 떡볶이 하나를 주문했는데 로제 떡볶이 .. 너무 맛있었어요 살짝 매콤한게 느끼하지도 않고 소스만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그때 생각이 나서 지난주 주말에 로제 떡볶이를 만들어 먹으면서 그날 밥을 한끼도 못먹어서 떡볶이랑 밥을 같이 먹었는데 왠걸 로제 소스랑 너무 찰떡궁합이잖아요 한 입 먹고 반해가지고  다먹어 가는게 아쉽더라구요 ㅎㅎㅎ

 

남편님이 어제 밤에 또 먹고싶다고 이야기하길래 집에 떡은 없고 소스만 있어서 리조또로 만들어봤어요 토마토 소스는 스튜만들때 많이 쓰니깐 장 볼때마다 떨어지지 않게 사다두기 때문에 이제 리조또도 자주 해먹는 요리 리스트에 올라갈거같아요 다음엔 토마토 스튜 만드는 법도 올려볼게요!!

 

◎ 재료 ◎

 

로제 스파게티 소스, 양파, 스팸, 옥수수콘, 대파, 다진마늘, 치즈

생략가능한 재료 ::  파슬리가루, 우유, 생크림(휘핑크림), 스리라차 소스

 

 

 

 

재료 사진에는 없는데 스리라차 소스, 생크림(우유)은 중간 사진에 있는데 생략 가능 해요

토마토 소스로 하실분들은 우유나 생크림(휘핑크림), 둘 중 하나는 준비하셔야 되요 그래야 로제 소스가 됩니다

 

 

준비된 팬에 로제 소스를 부어 주세요

 

 

준비해둔 양파, 햄, 다진마늘을 로제 소스 팬에 넣어주고 끓여주세요

 

 

요 단계는 안 넣으시면 넘기셔도 되요

로제 소스가 팔팔 끓으면 불을 중간 불로 줄이고 생크림이나 우유를 넣어주세요

저는 우유가 없어서 생크림을 넣어줬어요 우유나 생크림을 넣는 이유는 조금 더 부드럽게 먹고싶어서 넣어주었습니다

 

 

 

잘 섞어준 후 준비해둔 대파와 옥수수콘을 넣어주세요 옥수수는 취향대로 적게나 많이 넣으셔도 되요 저는 좋아하니깐 한통 다 넣어줬어요 먹으면서 대파를 조금 더 많이 넣을걸 하고 아쉽더라구요 대파랑 같이 씹는데 대파가 은근 맛있더라구요

밥을 넣지 않고 이상태로 밥에 비벼 드셔도 맛있고 아니면 여기에 떡을 넣으면 로제 떡볶이, 스파게티면을 넣으면 로제 스파게티가 됩니다

 

 

재료들을 잘 섞어 준 다음 밥을 양껏 넣어주세요 저는 남은거 내일 아점으로 먹을려고 대접으로 2공기 넣었어요

 

 

(시고, 달고 맵고 느끼한걸) 좋아하시는 남편님을 위해 살짝 매콤하게 스리라차 소스를 넣어줬어요 생략하셔도 됩니다 

 

 

잘 섞인 밥에 파슬리를 뿌려주고 치즈를 듬뿍 언져줍니다

 

 

치즈까지 올렸으면 뚜껑을 덮어주고 약한불에서 치즈가 녹을때까지 기다려주면 됩니다

중간에 열어서 확인해보세요 너무 오래 있으면 탈수도 있으니깐요 

 

 

쨔쟌~ 완성입니다 치즈가 색이 곱네요

치즈는 트레이더스에서 사온 모짜렐라, 고다, 체다 3가지가 섞인 치즈를 사용했어요

 


요기에 매콤한 할라피뇨를 곁들여 먹으면 딱이예요

 

 

 느끼하지 않고 살짝 매콤한 로제 리조또 한입에 기분이 좋아집니다 작은 재료로 맛있는 로제 리조또 만들어 보세요

오늘도 맛있는 밥 시간되세요♡

 

 

'오늘의 집밥 > 맛있는 한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밥 만들기  (13) 2019.07.14
흑당 시럽 만들기 / 흑당 라떼  (14) 2019.07.10
참치 강된장  (0) 2019.07.05
파기름으로 맛을 낸 계란 볶음밥  (0) 2019.07.04
순두부 돼지고기 김치찌개  (0) 2019.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