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브루/더치커피 만들기

 

 

 

 

 

 

 

 

 

 

 

오늘의 홈카페 콜드브루/더치커피 입니다

 

 

 

 

 

더운 여름날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잔에 살거같다 라는 말을 많이하게되는거 같아요

 

집에서 커피를 내려먹으면서 카페가면 있는 메뉴들을 집에서 만들어 먹어보는데 요즘 콜드브루에 꽂혀서 콜드브루 내리는 기구도 샀지머예요 ㅎㅎㅎ 저희 남편님이 저더러 그러다 진짜 카페차리겠다면서 집에서 카페를 열거냐고 핀잔을 좀 들었는데.. 또 해주면 맛있게 먹습니다 핀잔줄때는 언제고 맛있게먹냐고 그러면 입이방정이라고 미안하다고 사과를 하십니다 ㅋㅋㅋ

그래서 또 신나게 커피를 만들어주죵 ㅎㅎㅎ

 

더운날은 우유가 들어있는 라떼종류보다 아메리카노를 더 선호하게 되는거 같아요

(참고로 전 카라멜마끼아또 성애자입니다)

 

콜드브루도 종류가 많은데 콜드브루 중에서도 생크림을 위에 올려서 먹는걸 좋아해요 그래서 집에 생크림도 언제든 만들어 먹을수 있게 구비해뒀습니다 ㅎㅎ

 

집에서 콜드브루/더치커피 내리는거 어렵지 않아요 쉽게 만들어보세요

 

 


 

 

앗, 그리고 기구가 없다면 구지 살 필요없어요 이건 제가 기구를 사기전에 했던 방법인데

 

커피를 내릴 유리병을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면보나 다시마팩에 분쇄커피를 담고 잘 묶어 주신다음 유리병에 물이랑 담아준뒤 우려줍니다 ( 지금은 여름이니깐 상할수도 있으니 냉장고에 넣고 우려주세요 ) 2~3시간뒤에 열어보고 됐다 싶으면 커피팩을 빼주고 원액만 냉장고에서 2~3일 숙성시킨뒤 물에타서 드시면됩니다

 

요건 제가 사진을 찍어 다시 알려드릴게요( 미처 생각을못함.. 믕층이...)

 

 


 

 

기구를 이용한 콜드브루 내리기 시작!

 

 

 

 

 

 

한달전에 로켓배송으로 구매한 콜드브루 기구입니다

처음에 얼마나 쓸지 몰라서 젤 싼걸로 구입했어요

 

 

 

 

 

살때는 플라스틱? 같은 망이 있었는데 남편님이 설거지를 하는날 실종되었어요

그래서 살때 같이 온 종이 필터를 사용하고 있어요

 

 

 

 

커피를 담아주는 곳이예요 종이필터 있는곳에 구멍이 크게 뻥 하고 뚫려있어요

구멍을 통해서 커피가 쏟아지지않게 필터를 깔아주고 종이필터가 걸러주기 때문에

가루가 떨어지는 일은 엄청 적어요 거의 떨어지지않아요

 

 

 

 

 

 

종이 필터를 넣었으면 분쇄커피를 넣어주세요

저는 이디야 커피콩이 있어서 갈아서 사용했습니다

 

 

 

 

 

이작업을 하는지 모르겠는데 저는 템퍼를 이용해서 평평하게 살짝 눌러줍니다

 

 

 

 

 

살짝 눌러준뒤에 저는 물을 커피위에다 뿌려주는데 꼭 안뿌려 주셔도 되요

저는 커피에 물이 골고루 스며 들었으면 하고 뿌려주는거라 이작업은 안하셔도 되요

어떤 분들은 물을 뿌리는대신 종이필터를 위에다 까시더라구요 그방법도 괜찮아요

 

 

 

 

 

 

 

커피가 준비 되었다면 물통을 올려줄건데요

이거이거이거이거 이눔~~

첨에 받았을때 물조절하는걸 모르겠는거예요 아무리 봐도 물이 떨어지는 구멍이 없는데 조절 나사가 있다는 거예요

내눈엔 안보여--

 

가운데 저아이로 조절하는거였어요.. 많이 풀게되면 쏙 빠집니다.. 살짝만  풀어줘도 충분하기에 살짝만 풀어쓰세요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물 500ml선까지 넣으시고 뚜껑을 덮으면 되는데

저는 반쯤내리고 물200ml를 더추가시켜 700ml정도 내려요

물양은 취향이니 진한거 좋아하시면 400ml 내리시면 되고 너무 진해 하시면 500ml 넣으시면되요

 

 

 

 

 

 

 

한손으로 찍는다고 너무 흔들림... 너무 가까이서 찍었네요 그냥 참고만 하세요 ;;

 

 

 

 

요로케 추출이 완료 되면 통에 담아서 냉장고에 2~3일 방치해두시면 되요

저는 3일 방치해둡니다 ㅎ 만들어 둔게 떨어질때쯤 먹기좋게 숙성되요

 

 

 

 

 

 

 

 

요고는 미리 만들어 둔 콜드브루!

 

 

 

 

 

콜드브루 원액에 얼음을 넣고 물만 넣어주면 끝

시원하게 한잔 하세요~

 

 

 

 

 

 

 

 

요건 그냥 찍어봤어요

아침에 커피를 꼭 마시는 습관이라 샐러드에 콜드브루 한잔

 

 

더운 여름 시원한 콜드브루로 더위 날려버리세용!!